본문 바로가기

여행 및 맛집 리뷰/일본여행

오오야마 모츠나베 킷테하카타점

오오야마 모츠나베 깃테하카타점 리뷰

 

안녕하세요.

이번 글은 후쿠오카 여행 중 다녀온 오오야마 모츠나베 리뷰입니다. 모츠나베는 대창이 들어간 전골음식으로 후쿠오카에서 유명한 음식 중 하나입니다. 저는 대창을 좋아해서 한국에서도 모츠나베를 맛있게 먹었어요. 후쿠오카에서 유명하다고 하니 또 안먹을수가 없었죠. 그러다가 오오야마 모츠나베가 유명한것 같아서 하카타역 근처에 있는 킷테지점으로 방문했습니다.

 

다행히 웨이팅은 없어서 바로 입장했습니다. 좌석은 커튼 같은게 있어서 다른 테이블 모습이 안보여 다른 테이블 신경쓰이지 않고 아늑하게 먹을 수 있는 구조였습니다.

 

메뉴판

먼저 메뉴판 입니다. 저는 점심시간에 방문했기 때문에 런치세트에서 골라서 주문했습니다. 제가 주문한 세트는 가장 인기많다고 되어있는 곱창전골 정식 세금포함 1958엔짜리를 주문했습니다. 메뉴 구성은 하카타 곱창전골, 하카타 명란젓, 고급 붉은살 회 또는 부드러운 초소곱창, 면 또는 밥 이렇게 되어 있습니다. 여기서 저는 고급 붉은살 회와 면을 골라서 주문했어요. 붉은 살 회는 대창집이니까 육사시미인가라고 생각해서 주문했습니다.

 

모츠나베 세트

조금 기다린 후에 주문한 음식이 나왔습니다.

 

1. 모츠나베

 

모츠나베/크기가 작다.

메인인 모츠나베입니다. 미소베이스가 기본 맛인거 같아서 미소베이스로 주문했습니다. 냄비는 손만해서 그렇게 양이 많지는 않습니다. 1인분이어서 그런걸수도 있구요. 어쨌든 끓여서 먹었을 때 나쁘진 않았지만 한국에서 먹었던 칼칼한 모츠나베가 더 제 취향에는 맞는거 같습니다. 여기 모츠나베는 좀 더 깔끔한? 느낌이었어요. 두부는 엄청 부드러워서 맛있게 먹었습니다.

 

면은 언제 먹어도 맛있죠.

어느정도 먹은 후에는 면을 넣어 먹었습니다. 저는 면러버여서 면은 맛있게 먹었습니다.

 

2. 명란젓

 

명란젓

다음은 명란젓입니다. 한 덩이 딱 나왔는데 짭잘하니 나쁘지 않았습니다. 그래도 밥이 없으니 뭔가 아쉽더라구요. 밥을 추가해서 같이 먹으면 더 맛있게 먹을 수 있을거 같습니다.

 

3. 붉은살 회(말고기)

 

말고기 회

다음은 궁금했던 붉은살 회입니다. 번역부분에서는 붉은살 회라고 되어있어서 무슨 부위인지 궁금했습니다. 그래서 음식이 나왔을 때 무슨 부위인지 물어보니 말고기라고 하시더라구요. 처음에는 말고기는 처음이라 조금 놀랐지만, 먹어보니 쫄깃하니 소고기랑 맛이 비슷한거 같았습니다. 말고기 그것도 회로 처음 접하니 좋은 경험을 한 것 같습니다. 

 

마무리

 

킷테 건물에서 사용가능한 쿠폰

 후쿠오카에서 유명한 음식인 모츠나베. 한국에도 많이 판매하고 있어서 익숙한 음식인 만큼 한국에서 먹는 모츠나베와 일본현지에서 먹는 모츠나베를 비교하며 먹는 재미가 있었던거 같습니다. 오오야마 모츠나베는 후쿠오카에서 꽤나 유명한 곳이고 지점도 많고 하카타역과 가까우니 접근성도 좋습니다. 가격도 세트로 나와 나쁘지 않습니다.

 또한 말고기 회도 맛볼수 있으니 처음하는 경험을 원하시는 분들이 있다면 모츠나베도 먹고 겸사겸사 경험해볼만 한 것 같습니다. 또한 제가 가본 킷테지점은 음식을 먹으면 같은 건물에서 사용할 수 있는 300엔짜리 쿠폰도 주니 킷테지점으로 오시는 것도 좋을 거 같네요. 후쿠오카 모츠나베를 먹고 싶으신 분들에게 오오야마 모츠나베를 추천드리며 이만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