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및 맛집 리뷰/일본여행

원조 하카타 멘타이쥬

원조 하카타 멘타이쥬 리뷰

 

안녕하세요.

이번 글은 후쿠오카 여행 중 방문한 원조 하카타 멘타이쥬 리뷰글입니다.

후쿠오카는 명란이 유명하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찾아본 식당 중 이곳이 유명하다고 하여 방문했습니다.

이곳은 아침부터 열기도 하고 점심이나 저녁에는 웨이팅이 있을 거 같아 아침에 방문했습니다.

그런데 아침에도 사람이 많긴 하더라구요. 다행히 웨이팅은 없었습니다. 들어가니 직원분들이 친절하게 자리를 안내해 주셨습니다. 1층에는 명란이랑 이것저것 제품들을 판매하고 계산대가 있었던 것 같습니다. 저는 2층에서 먹었구요.

 

고급스러운 분위기

가게 분위기는 약간 고급진 느낌이라 좋았습니다.

 

한글로 적혀있다.

먼저 메뉴판 뒷면에 어떻게 먹어야 맛있게 먹을 수 있는지랑 맵기 정도 이런 정보가 쓰여있습니다. 그런데 후쿠오카는 이렇게 한글로 적혀있는 곳이 상당히 많더라구요. 심지어 알바분들은 한국어를 할 수 있는 분들도 몇 번 봤습니다. 어쨌든 한글로 적혀있어 편하게 보실 수 있습니다.

 

한멘 세트

저는 한멘세트를 주문했습니다. 가격은 세금포함 3168엔 이구요. 구성은 멘타이쥬 명란덮밥, 명란 츠케멘이 나옵니다.

아무래도 가격대는 조금 있는 것 같습니다. 여기에 멘타이 수프까지 나오는 세트는 세금포함 3718엔입니다. 저는 아침이기도 해서 수프 뺀 세트로 주문했어요.

 

1. 멘타이쥬 명란 덮밥

멘타이쥬 명란 덮밥

먼저 명란 덮밥입니다. 밥 위에 명란 하나가 떡하니 있고, 주변에 김가루가 뿌려져 있습니다. 후쿠오카 여행 전에는 명란젓을 그렇게 많이 먹어보지 않아서 잘 몰랐지만 여행 중에 아 명란젓은 맛있구나라고 느꼈었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여기 명란 덮밥도 짭짤하고 맛있게 먹었던 거 같습니다. 명란 한 입에 밥 한 입 먹으면 좋더라구요. 그리고 특제소스가 있어 그 소스를 살짝 곁들여 먹으면 맛있습니다.

 

2. 명란 츠케멘

츠케멘 - (왼)소스/(오)면

다음은 츠케멘입니다. 츠케멘은 라멘과 달리 면을 소스에 찍어먹는 면요리입니다. 그런데 여기는 소스가 명란이 들어간 소스더라구요. 소스는 잘 섞어서 면을 조금씩 넣어 찍어먹었습니다. 면은 탱글 하니 식감이 좋았습니다. 츠케멘이라 그런가 확실히 좀 짜긴 합니다. 면에 소스를 적당히 찍어 먹으면 괜찮은 것 같습니다. 저는 원래 짜게 먹어서 그런지 몰라도 맛있었어요. 매운 양념장이 있어서 맵기를 조절하면서 먹을 수 있구요. 저는 매운 걸 좋아해서 넣어 먹었습니다. 하지만 소스가 짜기 때문에 적당히 넣는 걸 추천드리겠습니다.

 

육수를 넣은 츠케멘 소스

그리고 면을 어느 정도 먹은 후에는 특제 육수를 부어서 국물처럼 먹을 수도 있습니다. 확실히 육수를 넣으면 짠맛이 중화되어 그냥 떠먹어도 괜찮습니다. 그래도 저는 육수 뿌리기 전이 더 맛있긴 한 것 같습니다. 

 

마무리

후쿠오카는 명란젓이 유명한 곳으로 여기 말고도 명란젓 관련 음식을 파는 식당은 많습니다. 이곳은 그중에서도 유명한 편이라 방문하시면 웨이팅 하실 확률이 있기 때문에 참고하셔서 방문하시는 걸 추천드리겠습니다. 음식도 깔끔하고 가게분위기도 고급스럽기 때문에 후쿠오카에서 명란젓을 먹고 싶다면 한 번쯤 먹으러 가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하지만 음식 가격은 꽤 있는 편이니 참고하시고 이만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