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및 맛집 리뷰/일본여행

하카타역 회전초밥 우오가시(博多魚がし)

하카타역 회전초밥 우오가시 (博多魚がし) 리뷰🍣

 

안녕하세요.

이번 글은 후쿠오카 여행 중 방문했던 스시집에 대한 리뷰글 입니다.

회천초밥이지만 레일에는 초밥이 없다.

제가 이용한 숙소가 하카타역 바로 옆에 있어 하카타역에서 밥을 많이 먹은것 같아요. 

그 중에 이곳은 버스투어를 끝내고 뭘 먹을까 고민하던 중 스시가 먹고 싶어 찾다가 발견한 회전초밥집입니다.

하카타역 지하 1층 식당가에 위치한 우오가시는 회전초밥집이지만 레일 위에 초밥이 있진 않습니다. 저번에 리뷰한 쿄호스시도 그렇고 코로나 이후로는 레일 위에 초밥을 안올리는게 추세인가 봅니다.

메뉴판

메뉴판입니다. 다양한 종류의 스시들이 있는데 여기서 먹고 싶은걸 골라 주문하면 바로 만들어서 가져다 주십니다.

이제부터는 제가 먹었던 것들을 리뷰해보도록 할게요.

 

1. 고등어누름 초밥

고등어누름 초밥

가격은 세금포함 209엔이고 저렴한 편에 속하기도 하고 한국에서 시메사바를 맛있게 먹은 기억이 있어서 비슷하려나 하고 주문했습니다. 하지만 맛이 많이 아쉽더라구요.. 살짝 비리기도 하고 요건 비추합니다. 경험하고 싶으시면 먹어봐도 좋구요.

 

2. 연어초밥

연어 초밥

다음은 연어초밥입니다. 제가 좋아하는 초밥 중에 하나인 연어초밥은 역시나 실망을 시키지 않았습니다. 너무 맛있었어요. 감칠맛도 좋았습니다. 가격은 세금포함 451엔이네요.

 

3. 계란초밥

계란 초밥

다음은 계란초밥입니다. 이것도 초밥을 먹을 때는 하나씩은 먹는 초밥인데요. 계란초밥은 계란부분이 달달하니 맛있었습니다. 가격은 세금포함 176엔으로 가장 저렴한 초밥이었습니다.

 

4. 관자초밥

관자 초밥

다음은 관자초밥입니다. 관자도 사진이 맛있어 보이길래 주문했습니다. 실물도 때깔좋고 맛있었습니다. 가격은 세금포함 451엔 입니다.

 

5. 광어 지느러미 초밥(엔가와)

광어 지느러미 초밥

다음은 광어 지느러미 초밥입니다. 일본어로는 엔가와라고 하네요. 이것도 제가 좋아하는 초밥 중에 하나입니다. 그리고 연어보다 저렴한 세금포함 385엔이라 더 좋더라구요. 먹어보니 역시나 지느러미는 감칠맛이 미쳤습니다. 사진 보니까 또 먹고 싶네요...

 

6. 장어 초밥

장어 초밥

다음은 장어 초밥입니다. 몇 년전에 오사카에서 다녀왔던 사카에 스시에서 장어초밥을 정말 맛있게 먹었기 때문에 여기서도 장어 초밥을 주문했습니다. 비주얼은 길고 맛있어보였는데, 그때의 감동보다는 조금 아쉬웠습니다. 그래도 장어는 맛있습니다. 가격은 세금포함 385엔으로 길어서 그런지 한 피스만 나옵니다.

 

7. 성게초밥(우니)

우니 초밥

다음은 성게(우니)초밥입니다. 우니도 고급 식재료이기 때문에 세금포함 385엔 가격에 한 피스만 나옵니다. 그리고 이전까지 "우니가 엄청 맛있다"라는 걸 잘 못느꼈는데 여기서 먹은 초밥은 감칠맛도 좋고 너무 맛있게 먹었습니다. 아 이래서 우니우니 하는구나 생각이 들었어요.

 

8. 홍새우 초밥

홍새우 초밥

다음은 홍새우 초밥입니다. 샘플 사진이 너무 화려해서 주문한 초밥입니다. 보시다시피 옆에 머리도 떡하니 있고, 화려하니 아주 맛있게 생겼습니다. 저도 맛있게 먹었구요. 새우를 좋아하시면 먹는걸 추천드립니다. 가격은 화려한 비주얼처럼 세금포함 451엔!

 

9. 줄전갱이 초밥

줄전갱이 초밥

다음은 줄전갱이 초밥입니다. 전갱이도 감칠맛이 좋은 생선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래서 그런가 정말 감칠맛 좋고 기름기가 느껴져 너무 맛있게 먹었던것 같습니다. 가격은 세금포함 451엔 입니다.

 

10. 참치초밥 3pc 세트

참치 초밥

마지막으로 참치초밥 3pc 세트입니다. 사실 여기는 6pc 참치초밥 세트를 많이 먹는것 같더라구요. 저도 그걸 먹을까 했지만 다른 것들도 여러개 맛보고 싶어 3pc세트를 주문했습니다. 구성은 아카미(적신)/주도로(중뱃살)/오도로(대뱃살)인것 같습니다. 참치 초밥은 제가 가장 좋아하는 초밥입니다. 그중에 오도로는 그냥 주유소죠. 기름이 뿜어져 나오면서 풍미와 감칠맛이...제일 좋아합니다. 어쨌든 3가지 모두 맛있게 먹었습니다. 가격은 사실 기억이 안나서..패스하겠습니다.

 

또 먹고 싶다...

마무리

여기는 사실 첫날에 간 쿄호 스시보다 만족도가 높았습니다. 아쉬운 초밥도 한 두개는 있었지만 전반적으로 상태도 좋고 맛도 좋아 하카타역에서 스시를 즐기시고 싶은분들에게는 추천드릴 수 있을것 같네요. 그 중에서도 제가 맛있게 먹었던 초밥 3위까지 순위를 정하자면 1. 참치세트 2. 줄전갱이 3. 우니 였습니다. 사람마다 취향은 갈리니 제 의견은 참고만 하시고 이만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