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리뷰

마블 스파이더맨 : 마일즈 모랄레즈

마블 스파이더맨 : 마일즈 모랄레즈 리뷰🕸

 

안녕하세요.

이번 글은 마블 스파이더맨 : 마일즈 모랄레즈 리뷰입니다.

사실 이 게임은 ps4로 처음 나왔을 때 이미 엔딩을 본 작품이지만, 최근 플레이스테이션5을 구매하기도 했고(조만간 리뷰해야징) 10월에 나올 스파이더맨2를 기다리며 다시 한번 엔딩을 봤습니다.

 

 

어쨌든 이 게임은 처음에 플레이스테이션 독점작으로 출시하였고, 현재는 PC로도 출시하여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저는 플스5를 통해 플레이 했습니다. 게임의 정가는 44,800원 입니다. 하지만 플레이스테이션이 있으신 분들은 psn 스페셜 혜택 중 카테고리에 있어 무료로 플레이 하실 수 있습니다. 플스가 있다면 플스로 하는게 이득이죠!

 

 

게임의 분량은 사실 매우 짧은 편입니다. 이 시리즈의 1편인 스파이더맨의 외전느낌으로 피터파커가 아닌 마일즈모랄레즈의 스파이더맨으로 플레이 할 수 있는게 이 게임의 특징입니다. 스파이더맨2에서는 피터 파커와 마일즈 모랄레즈 두 명의 스파이더맨을 플레이 할 수 있기 때문에 그 전에 빌드업을 하기 위한 게임이라고 볼 수 있을거 같습니다. 하지만 재밌습니다.

 

 

제가 물론 스파이더맨을 매우 좋아하긴 하지만 팬이 아니더라도 아주 재미있게 플레이 할 수 있는 게임이라고 생각합니다. 기본적으로 오픈월드고 매우 넓은 맵을 돌아다닐 수 있습니다. 오픈 월드의 경우 맵이 넓어 이동하는게 지루하고 힘들 수 있지만 이 게임의 장점은 바로 재미있는 이동입니다. 스파이더맨이 되어 건물을 웹스윙으로 다니는 것은 그 자체만으로도 너무 재미있어서 게임을 시작하게 되면 계속 웹스윙을 하게 됩니다. 이 웹스윙으로 실제와 비슷하게 만들어진 뉴욕을 둘러보는 것도 정말 좋습니다. 엔딩을 보게 되더라도 이 웹스윙은 가끔 생각날 정도로 정말 잘만든 이동수단이자 캐릭터에 맞는 시스템인거 같습니다. 빠른 이동기능은 사용도 안합니다..

 

웹스윙은 진짜 뭔가 재밌다.

또한 전투의 경우 원작 스파이더맨의 움직임을 잘 살려 스파이더 센스로 적의 공격을 표시해줘 알맞게 회피할 수있도록 알려주는 것도 정말 잘만든거 같고 피니시 모션을 통해 멋스러운 움직임을 보여주는 연출 또한 좋습니다. 시원시원한 전투도 정말 재미있게 즐긴 게임입니다. 또한 피터파커와 다르게 마일즈는 전기능력과 투명능력이 있어서 피터 파커의 스파이더맨과는 다른 액션을 감상 할 수 있습니다.

 

스토리는 기본적으로 마일즈모랄레즈가 피터 파커의 휴가기간 혼자 뉴욕을 지키며 일어나는 일이 주된 내용입니다. 1편과 이어지는 내용으로 2편을 가기위해 마일즈 모랄레즈의 성장을 보여주는 스토리라고도 볼 수 있을거 같습니다. 스토리 또한 슬픈 부분도 있고, 연출도 너무 잘 뽑은것 같습니다.

 

빨리 해보고 싶다...

앞에서도 이야기 했듯이 플레이타임은 매우 짧습니다. 그렇기에 정가로 구매하시기보다는 플레이스테이션이 있으시다면 psn스페셜을 통해 무료로 즐기시거나, PC의 경우에는 할인할 때 구매해서 플레이 해보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스파이더맨의 팬이라면 필구, 팬이 아니더라도 스토리가 있는 액션게임을 좋아하신다면 구매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필구). 저는 10월에 나올 스파이더맨 2를 기다리며 이만 글을 마치겠습니다.

'게임 리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나루토 X 보루토 나루티밋 스톰 커넥션즈 리뷰  (4) 2023.12.06
마블 스파이더맨2  (0) 2023.10.30
디아블로4  (0) 2023.06.22
엑스박스 게임패스  (0) 2023.05.30
알비온 온라인(Albion online)  (0) 2023.05.21